안녕하세요. 오늘은 쉽고 빠르게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새집 증후군은 집을 지을 때 사용되는 자재에서 유해물질이 나옴에 따라 발생하는 것입니다. 보통 아세톤, 톨루엔, 벤젠 등의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인체에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한 두통 및 기침, 피로감, 현기증, 눈과 코, 목의 따가운 증상,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나며, 특히 나이가 어릴 수록 굉장히 위험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일러
보일러를 활용하여 새집 증후군을 없앨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창문을 모두 닫은 후, 가구의 서랍들을 모두 열어 놓습니다. 그리고 약 40도 정도로 보일러를 10시간 정도 틀어놓습니다.
그 후 모든 문과 창문을 열고 2시간 정도 환기를 시켜 주면 됩니다. 이 과정에는 많은 유해물질이 공기 중에 발생하므로 외출을 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2. 행운목
행운목은 이사한 곳이나 개업 시 복이 깃들라고 선물하는 대표적인 나무입니다. 이 행운목은 공기 정화 능력이 매우 탁월하기에 방마다 하나씩 두면 새집 증후군을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도 행운목과 동일하게 공기정화에 특화되어 있는 식물입니다. 방에 두면 공기청정기 못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피톤치드
피톤치드는 각종 유해물질을 중화시키고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피톤치드액을 사서 벽과 가구, 서랍 등이 발라주면 됩니다. 뿌리는 것은 100%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발라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당연하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공기청정기도 제품마다 효과가 다릅니다. 즉, 새집증후군 같은 유해 발암물질을 잡아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는 방마다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새집 증후군 업체 추천
말씀드린 5가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은 직접 자가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역시 큰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하나 완벽하게 제거를 하려면 사실상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새집중후군 업체는 굉장히 다양한데요. 더케어, 나노클린, 닥터찬, 에코웰스, 산소이야기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업체 선택 시에는 결과보고서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집을 들어가는 것은 매우 설레이고 기분 좋은 일입니다. 입주 전에 꼭 유해물질을 없애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