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선호도 높은 공유오피스 가격 및 임대료, 입주비용 등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유오피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증금과 집기, 인테리어 등에 들어가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이를 줄이고자 하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공유오피스의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초기 부담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무실을 하나 얻으려면, 적정 입지를 찾아 발품을 팔고, 각종 집기에 인테리어까지 모든 것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유오피스는 이 모든 것을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① 프린터부터 회의실, 제단, 스캔, 팩스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휴식 공간부터 업무 공간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효율이 높습니다.
③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손님을 맞을 때도 좋으며, 업무환경이 최적화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④ 1인 창업에도 무리 없이 노트북 하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
공유오피스 가격은 인터넷으로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똑같은 공유오피스여도 지역별로 가격이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사실상 정확한 가격은 해당지역에 전화를 통해 먼저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오피스의 대표브랜드인 패스트파이브와 위워크의 경우, 책상 하나를 임대하는 데 평균 30만원 정도의 금액이 지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즉, 1인 창업을 한다고 생각하면 약 30~40만원 정도고 나온다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책상이 아닌 1인실을 원할 경우는 금액이 2배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1인실 평균 80만원대이며, 2인실은 100만원초중반의 가격이 책정됩니다.
이는 도심의 비즈니스단지에 있는 공유오피스 가격이며, 구로디지털단지 정도만 가도 더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본(인테리어, 집기)적인 것들만 갖춘 가성비 공유오피스도 속속 나오고 있어 선택하기 쉽습니다.
공유오피스 임대료(입주비용)
공유오피스는 최근 개인사업자의 주소등록을 위해 상주없이 활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5만원 내외로 가능합니다. 구식 공유오피스는 상주이용 시, 브랜드 오피스보다 훨씬 저렴하게 20만원 내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공유오피스는 전부 부가세10%의 가격을 붙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보증금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나 간혹 있는 곳도 있으므로 사전에 이를 파악해야 합니다. 보증금을 받는 곳은 보통 1~2개월 정도의 월임대료 합산액 정도입니다.
1인실은 보통 70~80만원 / 2인실은 110~13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다인실의 경우는 할인 폭이 높아지므로 사전 협의에 따라 크게 금액이 달라진다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공유오피스 가격, 임대료, 입주비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스타트업에 매우 적합한 방법이므로 충분히 고려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