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행 등 관련 정보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은 늘 설레이고 즐겁지만 항상 고민되는 것이 주차입니다. 대행을 쓸까말까, 비용은 얼마나 들까, 어디에 해야할까 등등 궁금한 게 많은데요. 지금부터 이런 궁금증을 전부 풀어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주차장은 크게 제1여객터미널(구)과 제2여객터미널(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곳의 위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필히 체킹하고 가야합니다.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은 단기와 장기의 주차위치를 달리해놓았습니다. 단기는 1일 이내 주차, 장기는 2일 이상 주차가 해당되며 입구에 잘 표시가 되어있으니 해당 구역에 주차하면 됩니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역시, 단기와 장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과 하나 다른 것은 장기주차장의 경우 제2여객터미널과 거리가 멀어 내부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10분마다 배치)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
인천공항 주차장은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출국일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입차는 당일 2시간 전부터 할 수 있습니다. 출차 변경(최대 2회)도 자유롭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제1/2여객터미널 주차예약(링크)
인천공항 주차요금
어느 주차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주차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최대 24시간까지만 가능하며 MAX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은 日 최대, 소형 9천원, 대형 1만2천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소형과 대형의 구분이 헷갈리실 수 있는데, 버스와 화물차 빼고는 모두 소형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대형세단 차종도 모두 소형에 해당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은 조건에 따라 주차요금을 50%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다자녀가구, 장애인협회,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518민주유공자 등이 이에 해당하며 저공해차량의 경우는 1/2종 50%, 3종 20% 할인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공식업체)
인천공항의 공식주차대행은 제1여객과 제2여객이 각각 다릅니다. 먼저 제1여객터미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의 공식주차대행은 [하이파킹]이라는 업체에서 맡고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의 지하 1층 A구역에 들어가서 전화를 하면 담당자가 바로 오게됩니다. 제1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 예약(링크)
도로에 안내판을 통하여 잘 표시되어 있으니 위치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제1여객터미널 진입 시점에 3차로로 들어가면 됩니다. 공식대행업체는 녹색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 업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공식주차대행은 [AJ파크]가 맡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진입부(지하1층 서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도착해서 전화하시면 됩니다. 제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 예약(링크)
진입로 바닥에 잘 표시되어 있어서 찾기 쉬우며, 공식업체의 직원은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고 있으니 이를 꼭 인지하시면 됩니다.
공식업체의 주차대행 비용은 1여객과 2여객 상관없이 2만원(주차일수 상관없이)이며, 여기에 위에 말씀드렸던 일일 주차요금을 더하면 총 금액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사설)
인천공항에는 사설업체도 매우 많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시에는 꼭 사전예약 시, 승인된 업체인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차량을 전달하기 전에 내외부의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행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