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가장 큰 이슈를 끈 미스터트롯 최종순위 및 순위별상금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은 트롯트의 해라고 불릴 정도로 '트로트' 열풍이었습니다. 그 중심에 바로 '미스터트롯'이 있었는데요. 결승을 보았다면 모두 다 알고 계시겠지만, 미스터트롯 관련 정보를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미스터트롯 시즌1의 최종 7인
미스터트롯의 최종 7인은 [임영웅, 영탁, 김호중, 이찬원, 정동원, 김희재, 장민호] 였습니다. 101팀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7명은 우승 유무를 떠나 대단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종 순위는 국민응원투표 20% + 실시간 국민투표 30% + 마스터총점 50%로 합산되어 결정되었습니다. 엄청난 인기가 말해주듯 생방송 시간을 넘어서면서 우승자 발표를 다음주에 하는 상황까지 벌어졌었습니다.
대한민국 문자투표 사상 최초로 총 773만 콜이 몰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진은 [임영웅], 선은 [영탁], 미는 [이찬원]이 뽑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종 순위 7명의 프로필을 보겠습니다.
1. 임영웅(진)
임영웅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우승 당일이 아버지의 기일이라 밝히며 시청자에게 더욱 큰 감동을 주기도 했었는데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팬층이 두텁습니다.
선한 이미지와 후보들에게 싹싹한 면이 비춰지면서 인기를 끌었으며, 구수한 노래실력에 매력도 실력도 다 갖춘 실력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광고부터 각종 예능까지 두루두루 방송에 출연하고 있어서, 대세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2020 트롯 어워지에서 신인상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감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가장 바쁘게 보낸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영탁(선)
영탁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기 전, 이미 팬을 가지고 있었던 가수였었습니다. 2007년 발라드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SBS스타킹에 출연하여 우승을 하였던 능력자였습니다.
2016년에 트로트에 꿈을 품고 전향하였으며, 미스터트롯을 통해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특히 '막걸리한잔'과 '찐이야'는 2020년 손꼽히는 곡이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이찬원(미)
이찬원은 결승전 중간순위 발표 당시, 1위를 했었던 분입니다. 트로트와 멀게만 보였던 23살의 어린 나이에 미스터트롯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진또배기' 열풍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이슈가 되었었으며, 어릴적부터 이미 트로트 신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스타킹과 전국노래자랑에도 출연했을 정도라 하니 이미 스타성이 뛰어났던 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4. 김호중
성악을 전공하여, 엄청난 성량을 자랑했던 김호중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안 좋았던 구설수로 인하여 활동을 중지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소하였습니다.
5. 정동원
미스터트롯에서 매회 눈에 띄는 이슈를 만든 1인을 꼽으라면 '정동원'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연소 결승 진출자로 13살의 어린 나이에 미친 실력을 뽐내며 대한민국 시청자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6. 장민호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이 매력적인 장민호님이 6위를 차지했습니다. 유비스라는 아이돌그룹으로 데뷔, 오랜시간 무명생활을 거치다가 미스터트롯에서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7. 김희재
김희재는 14살 어린나이에 트로트신동으로 불리며, 얼굴을 알렸던 분입니다. 해군 복무 중에 미스터트롯을 출연하여 큰 이슈를 끌었으며, 구성진 목소리가 매력적인 분이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순위별상금
미스터트롯은 아쉽게도 1등 진을 차지한 임영웅님에게만 상금이 돌아갔습니다. 임영웅님은 상금 1억원을 비롯하여, SUV차량, 수제화 200켤레, 조영수 작곡가의 신곡 등 총 4가지 혜택이 수여되었습니다.
2위, 3위를 한 영탁님과 이찬원님이 아무 것도 받지 못한 부분이 좀 아쉬웠었습니다. 다음 시즌부터는 골고루 상금을 받으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네요. 지금까지 미스터트롯 최종순위 순위별상금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